CASE STUDY
CASE STUDY
제목 서울 전통시장 / 서울특별시

 

지난 10여 년간의 정부의 많은 지원에도 불구하고 대형 마트 및 SSM의 위협과 시설 노후화 등으로 인해 전통시장의 매출이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는 상황 입니다.

 

이에 전통시장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각 시장의 USP를 발굴하여 고객이 즐겨 찾는 매력 있는 시장으로 육성하기 위해 “우리 동네 숨은 매력 찾기” 공모전을 실시하여 시민의 참여를 이끌어 냈습니다.

 

2015년 발굴된 ‘청년 상인’을  활용해 제작한 <비주얼 크리에이브>3,500여명의 서울 시민에게 전통시장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SNS 참여도를 통해 친근함의 이미지를 확대, 구축하는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이와 함께 진행된 <전통시장 숨은 매력 찾기 공모전>은 서울 전통시장의 긍정적 이미지와 함께 서울 시민과의 친밀감과 유대감을 높이는데  긍정적 으로 작용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