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E STUD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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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국가 어항 / 해양수산부

 

2016년 국가어항 인지도 제고를 위해 일방향 커뮤니케이션 중심의 홍보를 탈피하고, 일반국민의 관심사 반영 및 매체 이용 행태를 고려한 홍보전략 수립으로 국가어항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 공감을 확대하였습니다.

 

어항의 신뢰도와 매력도를 반영한 "믿고 떠나는 오감여행, 국가어항"이라는 커뮤니케이션 메시지 개발하여Tie-up 이슈화 ∙Visual 임팩트interactive 액션 전략 아래, 광고 제작/송출, 언론기획보도, 온라인 공익캠페인, 해수부 SNS 연계 콘텐츠 운영 등 온오프라인 캠페인 홍보를 통합 진행하였습니다

 

그 결과 "대동국가어항지도" 광고 송출 4개월 간 총 941,461,136명에게 광고 메시지가 도달되는 성과를 이뤘고, 온라인 공익캠페인 진행 1개월간  총 24,941명의 참여를 이끌어냈습니다. 또한 여행지를 컨셉의 정기적인 페이스북 운영으로 이전 대비 2배 이상의 공감율을 높이는 데 성공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