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E STUDY
CASE STUDY
제목 무비히어로 / 영화진흥위원회

 

영화진흥위원회는 20171월초, 영화 온라인 불법관람 근절을 위해 영화 온라인 합법유통 촉진을 위한 '무비히어로' 캠페인 브랜드를 선포했습니다.

 

이에 브랜드 인지도 및 정체성 강화를 비롯해 영화 온라인 합법유통 플랫폼 이용 활성화에 홍보 목표를 설정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영화 온라인 관람은 당당하게!' 무비히어로 브랜드 태그라인 개발로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고, 밝고 경쾌한 무비히어로 브랜드 이미지와 어울리는 배우 안재홍 모델 활용 및 영화 패러디 스토리 전개로 영화 온라인 합법 관람 실천 방법을 쉽게 전달해 국내 광고포털 TVCF 댓글 평가 분석 결과 참신성 및 호감도, 캠페인 브랜드 이해도 측면에서 92% 긍정적 평가를 받았습니다.

 

또한 젊은층 타깃들이 많이 애용하는 웹툰모바일 광고와 유료방송영화시장을 이끌고 있는 IPTV 3사와 온라인 및 모바일 영화 합법유통 플랫폼사와의 협업 캠페인 추진을  통해 캠페인 및 브랜드 노출 및 파급효과 강화하였습니다.

 

또한 윤박, 이종혁, 안재홍 등 영향력 있는 영화배우 목소리를 통한 '스타 무비히어로-온라인 합법관람 촉구 영상 릴레이 캠페인' 지속 진행하고 영화, 유통 및 합법관람 등을 주제로 카드뉴스 및 페이스북 콘텐츠 기획개발해 운영하며 페북 참여자 수 기존 대비 40배 가량 증가하는 성과를 내었습니다.